독사장

아이토키(italki) 무료 크레딧 & 후기 본문

독일 생활

아이토키(italki) 무료 크레딧 & 후기

Phillp 2019. 3. 18. 06:5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기네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인 아이토키(https://www.italki.com/)에 대한 후기와 10 달러 무료 크레딧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우선 지금까지 약 50회정도 아이토키를 이용한 제 경험과 후기들 그리고 아이토키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한 후에, 글의 마지막에 아이토키를 통해서 언어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 크레딧을 받는 팁을 남겨 드리겠습니다.

 

 

 

 

아이토키란 무엇인가?

-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언어학습 사이트입니다.

-      하지만, 기존의 시원스쿨 같은 사이트처럼 특정 회사와 그곳에 등록된 선생님들이 있는 것이 아닌 세계 각국의 일반인들이 본인을 선생님 또는 학생으로 등록해서 서로 언어를 가르치고 배울 수 있게 연결해주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      여러분들도 학생인 동시에 선생님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전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영어나 일본어 같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언어 외에도 다른 모든 언어를 배울 기회가 있습니다.

 

선생님 유형

1.     전문 강사: 교육학을 공부하고, 특정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강사(수업료가 커뮤니티 강사보다는 조금 더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2.     커뮤니티 강사: 교육학을 공부하지는 않았지만, 해당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고 있거나 가르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 (전문강사에 비해서는 저렴한 수업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커리큘럼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해당 언어로 프리토킹을 희망하시면 적당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업 방식 및 진행 방법

-      가입을 하고 나면, 아이토키 홈페이지를 통해 크레딧을 구매해야 수업을 예약하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최저-최고 크레딧 구매 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수업은 매 수업 예약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에 큰 금액을 한 사람에게 써야 하는 위험 부담이 없습니다.

-      선생님 선택은 위에 말씀드린 전문강사와 커뮤니티 강사 중에서 고를 수 있으며, 수업료와 출신지, 사용가능 언어 등을 선택해서 희망하는 선생님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강사들은 시범수업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1시간에 1만원이라면 시범수업은 30분에 5천원으로 진행가능하며, 그 시간에 어떤식으로 수업이 진행 되는지, 서로 성향이 맞는지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각 강사는 짧은 동영상을 통해서 각자 소개와 수업 방식에 대해서 소개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영상을 보고 강사의 얼굴과 발음, 사용가능 한 언어 등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업은 예약하고 진행되기 전에 취소가 가능 합니다. (, 예약이 완전히 완료되거나 수업직전에는 강사의 동의 하에 취소가능합니다.)

-      수업 예약과 취소 과정에 추가로 들어가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      스카이프 또는 아이토키 자체 영상통화를 통해서 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장점과 단점

장점:

1.     저렴하다. 저는 주로 독일어를 배웠습니다. 커뮤니티 강사는 8~15달러 사이에 수업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8달러는 독일에서 사용하는 유로로 환산했을 때, 6~7유로 정도 됩니다. 독일 현재 최저 시급이 9유로 정도인 것을 감안할 때, 사실 최저시급도 안되는 돈에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2. 위험부담이 적다. 저는 이전에 시원스쿨과 독독독을 통해서 영어를 공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언어를 위해 투자해보았지만,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두 사이트의 경험을 살려보면 이렇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패키지로 구성되어 동영상의 주제와 레벨이 정해져 있고, 시청가능 한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 시간을 넘어서면 또 돈을 지불해야 하죠. 그러나 아이토키는 매번 1회성(또는 간혹 5회 패키지) 과외식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에 큰 위험부담이 없습니다.

3.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외이기 때문에 수준별 맞춤수업이 가능하다. 과외의 장점은 나의 문제를 선생님이 알고, 나의 질문을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단점은 비싸다는 것인데, 아이토키는 가격까지 저렴하니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4.     선생님과 수업시간을 매번 유동적으로 조율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정시간을 정할 수도 있구요.

5.     수업 외에 메세지로 질문을 할 수 있다.

 

단점: (아직까진 한 가지 단점 외에 못찾겠네요.)

1.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간혹 인터넷의 문제로 수업의 질이 낮아 질 수 있다.

 

무료 크레딧 받는 방법

 

무료로 10달러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밑에 사이트로 들어가서 가입하시고 첫 수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 자동으로 10달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www.italki.com/i/ref/Eb6HFd?hl=ko&utm_medium=user_referral&utm_source=copylink_share

https://www.italki.com/i/ref/Eb6HFd?hl=ko&utm_medium=user_referral&utm_source=copylink_share

https://www.italki.com/i/ref/Eb6HFd?hl=ko&utm_medium=user_referral&utm_source=copylink_share

 

10달러를 먼저 받고 그것으로 수업을 테스트해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것은 안타깝게 불가능 한 것 같구요. 적어도 최소한의 크레딧을 구매후 첫 수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10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가입 후에 이 방법을 알게 되어 무료 크레딧을 받지는 못했지만 혹시 희망하시는 분이 계시면 저 사이트 통해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친구를 초대하는 격이라 저에게도 일정부분 보너스가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진 출처: 구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