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사장

독일 N26 통장 만들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독일 N26 통장 만들기!!

Phillp 2020. 6. 3. 22: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의 인터넷 통장인 N26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 통장의 개념이 생소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오프라인 점포 없이 온라인으로만 운영되는 은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독일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집을 등록(안멜둥)하는 것과 계좌를 여는 것입니다. 계좌가 있어야, 전기나 인터넷도 등록하고 생활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보통 계좌를 오픈할 때 필요한 필수 서류가 안멜둥 서류 입니다. 하지만 안멜둥 서류를 받기까지 지역마다 편차가 크지만 어떤 지역에서는 최소 6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안멜둥 없이 계좌를 오픈해주는 지점을 찾고 찾아 사정사정 해서 만드는 웃픈 상황이 발생하죠.

 

이러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좋은 통장이 바로 N26 입니다. N26 은 계좌를 개설하는 데 안멜둥 서류가 필요치 않고,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여 Postident 를 할 필요도 없이 화상으로 신분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계좌를 만들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10분이 채 안걸리며, 카드를 받기까지는 1주일 정도면 모든게 끝이 납니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는, 독일에서 도이체방크나, 슈파카세 등 일반 은행에서 계좌를 열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실제로 저는 독일에 처음 도착해서 도이체 방크의 카드를 받기 까지 약 4달이 걸렸습니다. 물론 중간에 크고 작은 문제들도 있었지만 말입니다. 만약 그때, N26을 알았다면 하는 마음이 아주 큰 아쉬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하하

 

오늘은 N26 의 오픈 방법과 절차 그리고 장점들에 대해서 간략하게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계좌는 어플을 통해서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N26에서도 표어를 10분 안에 만들 수 있는 계좌라고 광고를 해 놓았네요. N26 홈페이지 주소

 

독일 대부분의 상점이나 기관이 그렇듯이 영어로 상대해 주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N26은 홈페이지도 그리고 상담도 영어로 가능합니다. 독일에 처음 와서 독일어가 안되는 건 당연한 이야기 인데, 독일어를 못한다고 무시당해본 경험이 있다면 너무나 반갑고 눈물나는 서비스 입니다. 작은 것에 감사하게 되는 독일 생활이네요.

 

저는 처음에 홈페이지로 가입하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어느 절차 이상을 넘어가지 않아서 어플로 시도 했더니 쉽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인터넷 익스플로어 문제가 아닐까 생각도 됩니다. 크롬으로 해보시거나, 아니면 저처럼 처음 부터 어플로 시도하시면 편하게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절차는 간단한 개인 정보 입력 후, 메일 확인 후, 신분 확인을 위한 화상 통화 절차를 끝내 시면 됩니다.

 

 

 

 

 

 

통장 종류

 

통장 종류에는 실제로 3가지가 있습니다.

1. N26

2. N26 Black

3. N26 Business

 

세 가지 모두 각각 혜택의 차이가 있으나, 큰 틀에서는 미미한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학생 분들에게는 N26 일반 콘토면 충분하지 않을 까 싶네요. 좀 더 자세하게 읽어보시고 비교해보시고 싶은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드 수령

 

화상 통화 확인 후 카드 수령까지 1주일이 채 안걸렸습니다. 홈페이지에도 영업일 기준 3~4일이면 받을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눈물나게 빠른 서비스입니다. 물론 한국과 비교하면 그조차도 길고 불편한 시스템이지만, 여기는 독일이니 독일의 일반적인 콘토 오픈 상황과 비교하면,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그저 N26의 존재 자체에 감사해야 마땅합니다. 하하.

 

 

 

그럼 여기서 부터 N26 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1. 콘토 유지비가 없다.

 

독일의 대부분의 계좌는 한달의 약 5유로 정도의 콘토 유지비가 발생합니다. 물론 30살 미만의 학생분들에게는 융에콘토라는 것이 있지만, 그 조건에 해당 되시지 않는 분들에게는 콘토 유지비가 없다는 사실 만으로 다른 단점이 있더라도 눈감아 줄 수 있는 아주 큰 장점입니다.

 

2. 개설 까지 걸리는 시간이 빠르다.

 

콘토 가입 부터 카드 수령까지 채 2주가 걸리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1달, 보통 2달 이상은 걸리는 독일의 일반 콘토 행정을 볼 때 정말 빠른 시스템입니다.

 

3. 안멜둥 서류가 필요하지 않다.

 

독일의 행정에서 안멜둥 서류는 기본입니다. 그래서 은행 계좌를 오픈할 때도 안멜둥 서류가 필요하죠. 그런데 그게 없으면 계좌도 못열고, 계좌를 못열면 조금 과장해서 삶을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하하 그런데, N26은 안멜둥 서류가 필요 없고 상관도 없습니다.

 

4. 카드가 마스터 카드이다.

 

기존에 제가 가지고 있던 도이체 방크의 카드는 마에스트로(Maestro) 카드 였습니다. 이 카드를 가지고도 일상 생활을 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간혹 인터넷 사이트 결제를 할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마에스트로 카드로는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N26에서 무료로 발급되는 카드는 마스터 카드입니다. 마스터 가제점이면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호텔, 렌트카, 항공권 등은 대부분 마에스트로 카드로는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도이체 방크나 슈파카세에서도 마스터 카드가 있지만 보통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5. Cash 26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Cash 26 서비스란 N26과 협력이 맺어져 있는 슈퍼마켓에서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제휴 체인점은 REWE / Penny / real / Budni / Ludwig / Eckert / ON / Adam's / Barbarino / Mobilcom Debitel 등입니다. 사용 방법은 어플을 통해서 미리 출금액을 신청한 후, 바코드를 체인점 계산대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6. 해외에서 입출금 무료

 

유로를 사용하는 해외에서 입출금은 무료입니다.

 

7. 소비 패턴을 알 수 있다.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만약 N26 카드로 일상 생활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어플에 어떤 곳에 소비를 했는지 분석해 줍니다.

 

8. 예금 보호 100,000 유로

 

100,000 유로 까지는 예금이 보호가 됩니다. 즉, 그 이하까지는 어떤 일이 생겨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은행이라 불안함을 가질 수 있는데,  그 부분이 해결되는 조건입니다.

 

단점

 

1. 독일 내 ATM 무료 출금이 3회이다.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5회까지 무료로 할 수 있지만, 그외에 일반적으로는 3회까지 무료입니다. 무료라는 것 자체가 장점일 수도 있으나, 4회부터는 수수료가 발생한 다는 점이 굳이 한 가지 단점 일 수 도 있겠네요.

 

이상으로 독일의 인터넷 통장인 N26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조건이 바뀔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까지는 유학생들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계좌라고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 버튼 부탁드립니다!

 

 

 

** 무료 보너스 15유로: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절차를 진행하시면 친구추천으로 저에게 소정의 보너스가 들어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링크 통해서 가입 부탁드립니다 :)

https://n26.com/r/chanyank389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