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ang in Deutschland

티스토리 블로그 공감 버튼 생성하기 본문

IT

티스토리 블로그 공감 버튼 생성하기

강군 Herr.Kang 2017.08.29 22:46

Hallo^^ 강군입니다. Tistory를 시작하면서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는 있는데 내 블로그에는 없는 것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글의 마지막에 있는 공감하기 버튼입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에 블로그가 활성화 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야 생기는 버튼인줄 알기도 했고, 또 어쩌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 했을 때는 안보이지만 블로그 방문자들에게는 보이는 버튼인줄 알기도 했습니다. 하하. 알고 보니 그게 아니라, 글을 쓰고 발행 버튼을 누르기 전에 한 가지 설정이 필요하더군요.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하지만, 저는 그걸 몰랐기에, 혹시나 저처럼 모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 합니다.

 

공감하기 버튼 생성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글쓰기를 누르시면, 오른쪽에 기본설정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에서 주제 선정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그 중에서 본인의 글에 맞는 주제를 하나 선정해서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발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글의 가장 하단에 공감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공감하기 버튼 없이 발행된 글들은 나중에 수정을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공감 버튼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 한지 약 한 달 정도 되었는데, 41개의 글을 썼더군요. 물론 초반에 몇몇 글들은 제가 예전에 페이스북에 올렸던 글을 옮겨 놓은 것도 있지만 말입니다. 적지 않은 글들을 모두 일반 발행을 해서, 방금 그 모든 글에 공감하기 버튼을 생성했네요. 제가 쓴 글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또 말 그대로 공감 받고 싶은 글쓴이의 작은 소망이겠지요.

 

 

 

 

 

 

공감버튼을 생성하면 내 글을 보고 싶어할 티스토리/Daum 이용자들에게 글이 추천된다고 합니다. 물론 공감 버튼이 많이 눌릴 수록 더 많이 노출이 되겠죠? 그리고 공감 버튼이 많이 눌릴 수록 오늘의 공감베스트에 내가 쓴 글이 업로드 되네요. 물론 주간, 월간, 역대 베스트도 있습니다. 이렇게까지는 욕심 나진 않지만, 제가 쓴 글이 꼭 필요한 누군가에게는 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9월 인데, 모두들 Viel Erfolg!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