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ang in Deutschland

아이패드로 듀얼 모니터 만들기 (duet display) 리뷰 본문

IT

아이패드로 듀얼 모니터 만들기 (duet display) 리뷰

강군 Herr.Kang 2017.08.28 23:47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IT관련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IT라고 하기엔 너무 거창하고 그냥 앱 리뷰이지만, 참 유용한 앱이라 공유해봅니다. 소개할 앱은 „Duet display“라는 앱입니다. Apple App Store 에만 있고, 안타깝게 Android에는 없습니다. 앱의 기능은 간단하게 말해서,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의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앱은 애플 App Store전용이지만, 연동하는 컴퓨터는 꼭 맥이 아니고 Windows 체제 일반 노트북이어도 괜찮습니다. 실제로 저는 아이패드와 일반 노트북과 연동하여 사용합니다.

 

한국에 있을 때, 저는 노트북을 써본 적이 없습니다. 항상 큰 모니터 2개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했었기에 작업하기가 참 편리했었는데, 독일에 온 뒤로 처음 노트북을 사용하니 불편한 게 참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불편한 것은, 노트북의 작은 화면 때문에 작업의 능률이 떨어지는 것이었습니다. 제 노트북이 17인치로 그렇게 작은 편도 아닌데 말입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아이패드가 하나 있었는데, ‚이걸 듀얼 모니터로 쓸 수 없나?‘ 였습니다. 검색해 보니, 그게 진짜 가능 할 줄은 몰랐는데, 가능하더군요. 참 첨단시대인 것 같습니다. 하하.

 

제가 원하는 아이패드를 이용한 듀얼모니터 기능은 꼭 유로 어플인 Duet Display 가 아니어도 무료 앱들도 있습니다. 저도 돈을 주고 어플을 구매해 본 적이 거의 단 한번도 없기에 처음엔 무료 어플을 다운받아 테스트 해보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이 기술이 보편화 되지 않아서인지 결국에는 유로 어플을 구매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까지는 아니어도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16.99 유로였고, 설명에 보니 지금 25% 할인 기간이라고 되어 있는데, 원래 가격은 20유로 가까이 하는 것 같습니다. 저렴한 편도, 비싼 편도 아니지만 지금 저에게는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 아깝지 않은 지출이었습니다

 

 

 

위에 사진 처럼 해당 소프트웨어 이상 환경이면 기기에 크게 상관 없이 잘 작동 하는 것 같습니다. Mac은 OS x 10.9 이상, 아이폰, 아이패드는 iOS 7 이상, 일반 노트북은 Windows 7 이상입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 앱을 다운 받고, 노트북에도 다운 받고(홈페이지), 노트북에 아이패드를 USB로 연결하면 끝입니다. 특별한 설정 없이 앱을 이전에 실행했었다면 자동으로 USB 연결할 때마다 듀얼 모니터 설정이 되네요. 제 아이패드가 오래된 거라 30핀을 사용하기 때문에, 혹시 이것 때문에 작동하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문제없이 잘 작동하네요^^

 

호환성과 언어가 나와 있네요.

 

 

 

 

처음에 연결 후 디스플레이 설정은 편하신 대로, 또 아이패드와 노트북 위치에 맞게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Windows 10이라 위의 설정 창이 뜨는데, 각 운영체제에 때라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는 것 아시지요?^^ 그럼 간단하게 장단점으로 몇 가지만 적어보고 마치겠습니다.

 

장점: 1. 잘 사용하지 않는 아이패드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2. 무료 어플은 로딩 시간이 걸리고, 부자연스러운 면이 있는데, 이 앱은 듀얼 모니터로 불편함이 없다.

        3. USB만 꽂으면 바로 작동한다. 다른 설정 필요 없다.

 

단점: 1. 유료다.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에게, 또 오래된 아이패드의 처분을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기를 희망하며, Bis dann!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